본문 바로가기

일거리/뉴스

다단계시장, 뜨는 외국계, 지는 내국계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2009년도 다단계업체들의 감사보고서가 공개되었다.

암웨이 2009년 2008년 비교
매출액    69,965,422    63,035,594 11.0%
당기순이익     2,087,296     2,927,929 -28.7%
영업이익     4,275,521     3,283,908 30.2%
뉴스킨 2009년 2008년 비교
매출액    19,791,917    17,570,872 12.6%
당기순이익     1,293,012     1,171,297 10.4%
영업이익     1,658,428     1,535,507 8.0%
허벌라이프 2009년 2008년 비교
매출액    15,837,345     8,819,837 79.6%
당기순이익     2,335,294       937,518 149.1%
영업이익     1,828,133       693,785 163.5%
월드종합라이센스 2009년 2008년 비교
매출액     7,815,305    11,559,831 -32.4%
당기순이익              40              63 -36.5%
영업이익       303,870       847,452 -64.1%
하이리빙 2009년 2008년 비교
매출액     9,895,852    10,740,667 -7.9%
당기순이익       325,052         88,312 268.1%
영업이익       415,987       217,651 91.1%
앤알커뮤니케이션 2009년 2008년 비교
매출액     9,481,760    11,333,205 -16.3%
당기순이익         51,414         92,907 -44.7%
영업이익         87,376       173,343 -49.6%
단위 만원


이번 감사보고서에 의하면 외국계 상위 3개사는 매출액이 모두 상승한 반면,

내국계 상위 3개사는 모두 감소하였다.

국내 다단계판매시장의 외국계 업체의 잠식이 해가 갈수록 더욱 심해지고 있으며

올 초 국내에 진출한 모나비가 본격적으로 영업을 시작하는 올 2010년에는 그 영향이 더욱 커질 것이라 예상된다.